글
노인 맞춤형 암보험 - 수호천사 홈케어 실버 암보험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노인 맞춤형 암보험 <(무)수호천사 홈케어 실버 암보험>입니다.
이 상품은 나이 때문에 가입이 힘들었던 고령자들을 위해 설계된 실버 전용 보험으로, 61세부터 75세로 가입가능 나이를 확대하고 과거 병력(당뇨병과 고혈압)이 있더라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계약체결 이후 6개월 이내에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없다는 건강검진결과를 보험사에 제출하면 납입보험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내역을 살펴보면 뇌암, 백혈병 등과 같은 고액치료비암과 위암, 대장암, 폐암 등 발병률이 높은 3대 집중암을 새로 개발한 특약을 통해서 추가보장이 가능합니다. 특약을 설정했을시, 일반암은 2000만원의 진담금이 보장되고, 고액치료암과 3대 집중암은 각각 최대 4000만원,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방암 및 남녀생식기관련암의 경우에는 8000원까지 보장가능하며,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및 기타피부암의 경우에는 2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료 부분에 있어서도 <(무)수호천사 홈케어 실버 암보험>은 큰 부담이 없습니다.
주보험 1000만원, 고액치료암비 특약 2000만원, 3대집중암 특약 1000만원을 기준으로 61세 가입시 매달 소요되는 보험료는 남자 6만7500원, 여자 3만8500원입니다. (개인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10년 동안 납입하면, 100세 만기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에서 새롭게 출시한 (무)수호천사 홈케어 실버 암보험은 앞서 포스팅했던 실버 암보험과 크게 차별화되는 점은 없습니다.
과거 병력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과 가입 가능 나이가 확대된 것은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실버 암보험들의 일반적인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버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비슷한 기능을 지닌 보험 상품들과 보장 내역 및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