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해지공제 없는 파격적인 조건의 변액적립보험, 미래에셋생명 <진심의 차이>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미래에셋생명에서 출시한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입니다.
변액보험은 가입자가 매달 불입하는 보험료 중에서 사업비와 위험보험료를 제외한 나머지 보험료의 일부를 주식과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운용실적에 따라 투자수익을 분배받는 투자형 보험상품입니다. 월 20-30만원의 적은 투자금액으로도 복리이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30-40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미래에셋생명에서 출시한 <진심의 차이>는 변액적립보험입니다.
일반적인 변액보험과 마찬가지로 이 상품 또한 매달 일정 금액을 납부하면서, 그 일부를 주식과 채권에 투자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하지만, 이 상품에는 다른 변액보험들이 가지지 못한 중요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해지공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유념해야 할 부분이 바로 해지환급금입니다.
처음 보험에 가입할 당시, 자신의 재산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해서 고액의 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차후에 경제상황이 어려워졌을 때 해지라는 최악의 선택을 하게 됩니다. 예금이나 적금상품은 중도에 해지를 하더라도 원금에는 전혀 손해가 나지 않지만, 보험상품의 경우에는 중도 해지시 막대한 원금 손해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는 중도에 해지를 하더라도, 큰 손해없이 계약자가 낸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수수료를 선지급방식에서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균등하게 지급하는 방법으로 사업비 체계를 바꾸면서 가능해진 것인데, 6개월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보험을 해지한다고 하더라도, 낸 보험료의 92.2%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남자 40세 기준, 월납 보험료 50만원, 12년납, 글로벌채권형II 100% 선택시, 투자 수익률 3.75% 가정시)
그 외에도,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는 중도인출과 추가납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금보험 선택시 가입시점 경험생명표 적용으로 종신연금의 혜택을 강화할 수 있고, 다양한 특약 선택을 통해서 사망, 질병에 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액보험은 수익적인 측면에서 매력이 큰 보험상품입니다.
하지만, 고액을 장기간 불입해야 한다는 점에서 자신의 경제 상황을 면밀히 검토해서 가입을 결정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높은 수익률에 현혹되어 가입을 하게 될 경우, 중도 해지로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변액보험상품 가입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험이라는 게 가입보다는 유지를 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저의 현 재정상태로는 변액보험을 유지할 여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저처럼 혼자서 판단을 내리지 못하시겠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