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서도 몇 번 RP에 대해서 소개를 스켜드린 바가 있는데, 4일(월) 삼성증권이 우수고객 유치용 고금리 환매조건부채권(RP)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환매조건부채권은 예금자보호를 받지 못하는 채권 상품으로, 일반 예금상품보다 수익률이 높습니다.

 

삼성증권이 판매에 들어간 환매조건부채권은 신규고객으로 1억 이상의 자산을 예탁한 이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금리는 연 4%정도로, 최근 시중은행들이 내놓은 3%후반대의 특판예금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환매조건부채권(RP)는 1인당 최고 1억원 한도로 매수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판매가 진행되는데, 한도액은 300억원입니다. 주민번호 기준 신규 고객이나 지난해 평균 잔고 10만원 미만의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평소에 삼성증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단, 한 가지 예외조건이 있는데 기존 고객이라도 이벤트 기간 중에 삼성증권이 추천하는 국내주식형펀드, 랩, 채권,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등에 가입해 예탁자산 1억원 이상이 될 경우에도 연 5%RP(최대 약정기간 3개월)에 1억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상품 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삼성 상품권 10만원이나 5% RP중 선택해서 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특판 이벤트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 백화점 상품권 등 총 251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평소 환매채권부채권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직접 투자를 고려해보세요.

물론,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채권은 수익률이 높은 대신에, 예금상품보다는 분명 리스크가 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