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예금 상품은 NH농협은행이 개발한 <예금이자펀드로예금>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예금상품은 정기예금에서 발생하는 월 이자를 펀드상품으로 재투자해 전체적인 수익률 향상을 꾀합니다. 31일(목) 정식으로 출시되어,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데 개인고객에 한해 최저 5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고, 정기예금과 펀드상품을 각각 개별상품으로 가입하는 경우보다 0.1%포인트의 금리를 더 우대해줍니다.

 

1년제 정기예금의 기본금리는 연 3.11%이고, <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Class C>의 6개월간 누적수익률은 1월 29일 기준으로 7.37%입니다. <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Class C>는 코스피200지수 일일변동률의 1.5배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며 높은 레버리지 효과로 대세 상승기에는 1.5배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고 환매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합니다.

 

<예금이자로펀드로예금>은 원금 보장의 불확실성 때문에 펀드 투자를 망설이는 분들께 적합한 상품입니다.

원금은 그대로 정기예금으로 묶어두고, 매월 발생하는 정기예금 이자로 펀드 투자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금 손실의 위험은 전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펀드는 예금상품보다 수익률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Class C>과 현재 NH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정기예금상품의 수익률을 비교했을 때, 대략 2배 가까운 차이가 납니다. 물론, 펀드상품은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대신에 원금 손실의 리스크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리스크 없는 정기 예금 이자로 펀드 투자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NH농협은행의 예금이자펀드로예금에 가입해보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