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스마트 금융상품 춘추 전국 시대 도래 - 각 은행별 경쟁 상품 소개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스마트 금융상품의 중흥기가 도래했습니다.
시중 은행들은 스마트 금융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는데, 그 선봉에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NH농협 등이 있습니다.
먼저 소개시켜드릴 기업은행은 18일, <IBK스마트알림> <IBK앱통장>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IBK스마트알림>앱은 계좌 입출금 내역을 문자메시지로 전송받는 유료서비스(계좌당 월900원)를 계좌 수에 무관하게 푸쉬 정보로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IBK앱통장>앱은 통장과 현금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이체, 현금인출 등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장 가입시 모든 전자 금융수수료를 면제해주고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30만원 이상 사용시 기업은행 간 자동화기기 이체수수료 및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도 감면해줍니다. 또한 100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최고 연 4.8%의 높은 금리를 보장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신한은행은 <미션플러스 적금>을 통해 스마트금융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미션플러스 적금>은 구매미션을 기반으로 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온라인 상의 미션 수행실적, 친구초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동 등을 통해 최대 연 0.7%포인트 우대금리 및 제휴사 할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예금 만기 후에 실제 목표로 한 미션과 관련해 제휴사 상품 구매시 적금 이자분만큼의 포인트 전환을 통해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더블금리포인트 전환>혜택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농협은 게임기능을 탑재한 <채움사이버패키지>를 통해 게임을 하면서 쿠폰을 제공하는 펀 뱅킹 형식으로 스마트 금융 시장에 진출을 했습니다. <채움사이버패키지>를 통해 제공되는 쿠폰에는 금리우대, 환율우대, 타행 현금자동입출금기 인출수수료 면제, 휴일재해보장보험 등의 금융서비스 쿠폰과 독도여행 상품권, 치킨 교환권, 모바일 주유상품권, 공연할인권, 영화*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 상품권 등 비금융서비스 쿠폰이 있습니다.
지금 스마트폰을 들고 계시다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세요.
간단한 작업으로 이제껏 알지 못했던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