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
최근 들어 신용카드 혜택이 많이 줄어들면서, 그 반대급부로 체크카드 사용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과소비를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신용카드보다 그 쓰임이 낫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도, 신용카드보다는 되도록 체크카드를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고려한 것인지, 오늘 KB국민카드측에서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면, 체크카드 사용자들도 최고 30만원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처럼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할 때, 통장에 잔액이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한 체크카드의 단점을 보완한 서비스인데요,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듭니다. 물론, 아무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 신청자는 소정의 자격심사를 통해서 서비스 이용이 결정되고, 소액신용한도도 회원별 심사에 따라 최고 30만원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미성년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를 승인받은 회원은 체크카드 사용 중 예금 잔액이 부족하거나 KB국민은행 오프라인 시간(매일 00:00~00:05, 매월 세번째 일요일 00:00~06:00)에 소액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를 신청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총 20명에게 KB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하는 내용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간편하게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