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신규 보험상품 안내 - (무)LIG 110 LTC간병보험
본격적인 노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간병보험>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간병보험>은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층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상품인데, 아직까지는 그 판매가 다른 상품에 비해서 미비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노인복지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못한 우리나라 실정을 놓고 봤을 때, <간병보험>은 현재보다 미래에 더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간병보험>은 노인들 사이에서 자주 발병하는 치매질환에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치매질환은 그 병을 앓는 당사자뿐 아니라, 가족 전체를 힘들게 만듭니다. 치매환자는 지적능력이 갑자기 감퇴되기 때문에, 보호자나 간병인이 항시 옆에 붙어 있어야 합니다. 경제적인 능력이 있는 경우에야 크게 문제될 게 없지만, 경제적인 능력이 없을 경우 가계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때, 유용한 보험상품이 바로 <간병보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무)LIG 110 LTC간병보험은 LIG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최장 110세까지 간병비와 간병연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상품은 80세, 100세, 110세 중 가입자가 원하는 보장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인장기요양보험에서 지급하는 급여와 별개로 가입금액에 따라 장기요양등급 1급 판정시, 최대 1억 6000만원의 간병비를 일시에 지급받을 수 있고, <간병연금> 특약에 가입할 경우에는 1급 판정시, 향후 5년간 60회에 걸쳐서 매월 최대 200만원의 연금을 추가로 나누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무)LIG 110 LTC간병보험 외에도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상품으로는 한화손해보험의 (무)한화명품간병보험, NH농협손해보험의 (무)행복100세 건강보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