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예금상품은 광주은행의 <더블찬스 정기예금 71호>입니다.

이 예금상품은 11일부터 25일까지만 판매되는데, 코스피(KOSPI)지수에 연계해서 이율이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더블찬스 정기예금 71호>는 1년제 정기예금으로, 두 가지 형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형태는 KOSPI 200지수의 상승률에 따라 원금은 보장되면서 최고 연 7.6%의 이율을 보장받는 것이고,

두번째 형태는 KOSPI200지수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보장 및 최고 연 6.0%의 이율을 보장받는 것입니다.

최고 이율만 놓고 보면, 2%의 저금리로 돌아선 현 금융시장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넉- 아웃형으로 기준지수가 장중 1회라도 20%이상 초과 상승하거나, 하락할 경우 이율이 각각 2.0%, 1.0%로 확정됩니다.

그래서, 기준지수의 변동이 적으면 높은 이율을 기대할 수 있지만, 변동이 클 경우에는 되레 기존 예금상품보다 수익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 예금상품을 가입코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넉-아웃형 상품이라는 점을 꼭 상기하셔야 합니다.

 

<더블찬스 정기예금 71호>는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최저가입금액도 100만으로, 생계형 저축이나 세금우대종합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판매기간이 한정되어 있는 상품이니만큼, 25일 이전까지 충분히 고민하셔셔 가입유무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