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들어 한방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들이 하나둘씩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화재에서 최근에 출시한 한방에 유비무암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삼성화재의 한방에 유비무암은~

일반 암보험 상품에 한방치료비, 재진단암 및 여성특정질환 보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형 암보험 상품입니다.

뭐 어렵게 설명을 했지만, 개념은 간단합니다.

암 진단시 지급되는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에 위의 세 가지 보장내용이 추가된 것입니다.

한방치료비가 담보로 추가된 게 이색적이기는 한데... 암 치료를 하는 데 한의학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삼성화재, 한방에 유비무암 주요보장내용

 

 (1) 한방치료비 보장

 

   -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후에 한방병원 또는 한의원에서 한약을 처방받거나 침과 물리치료 등을 받는 경우 그 비용을 정액 지급합니다.

 

 (2) 재진단암 진단비 보장

 

   - 보통의 암보험은 암 발병시, 1회에 한해서만 진단비가 지급되는데 한방에 유비무암에서는 최초 암 진단 후 재발하는 암에 대해서도 진단비를 보장합니다. 단, 직전 발생한 암 진단 확정일로부터 2년이 지난 경우에만 진단비가 지급됩니다.

 

 (3) 여성특정질환 수술비 보장

 

   - 특정유방질환 수술비, 암으로 인한 유방 절제 수술비, 자궁근종 등 여성특정 부인과질환 수술비, 자궁 등에 생긴 암으로 인한 자궁적출수술비를 지급합니다.

 

 (4) 질병고도, 중증장애 생활자금 보장

 

   -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으로 1~3급 장애 판정시, 10년 간 매월 생활자금을 지급합니다.

 

기본적인 암 치료비는 실비보험을 통해서 어느 정도 부담이 가능합니다. (5천만원까지~) 하지만, 치료 기간 동안 경제활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그 수단으로 암보험은 상당히 효율적인 상품입니다. 물론, 경제력이 받쳐주는 상황이라면 굳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