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중교통 자주 이용하면 보험료 할인해주는 KB손보, 대중교통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소개
▣ 이번에 KB손해보험에서 재밌는 보험상품을 하나 출시했네요. 해당 보험은 대중교통이용 할인 자동차보험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버스와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라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줍니다. 어딘가 모르게 어색한 조합(?)이기는 하지만, 자동차 운행량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는 꽤나 유용한 상품이 될듯합니다.
KB손보의 대중교통이용 할인 자동차보험은 단독상품이 아닌, KB매직카개인자동차보험의 특약형태로 판매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특약명은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으로 3개월간 사용한 교통카드 금액이 15만원 이상이면 자동차 운행량에 상관없이 최대 10%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점은 블랙박스 장착, 3년 무사고, 주행 마일리지 할인과 중복해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모든 할인조건을 충족하게 될 경우, 최대 약 47%까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은 기준금액 초과분에서 금액별로 차등 책정됩니다.
이용금액이 많을수록 할인율이 올라가는 방식이죠.
아직 보험사 홈페이지에 내용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정확한 구간별 할인율은 알려드릴 수 없지만 그리 과한 수준은 아닐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아, 앞에서 빼먹고 넘어간 부분이 있는데~
실적으로 인정되는 건 피보험자가 소유한 교통카드 1장뿐입니다.
도덕적 헤이를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하는데, 최근에 체리피커들이 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본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KB손보 대중교통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간단 요약
- KB매직카개인자동차보험의 특약형태로 가입
- 3개월간 사용한 교통카드금액이 15만원을 넘으면, 최대 10% 보험료 할인
- 피보험자 명의의 교통카드 1장만 실적으로 인정
▶ 대중교통이용 할인 특약은 별도의 독립된 상품이 아니기에 우선적으로 KB매직카개인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더 저렴한지, 아니면 해당 특약에 가입하는 게 더 저렴한지 보험사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신중하게 가입여부를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