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시중 보험사 실버보험 혜택 비교
우리나라는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늘어난 수명만큼 사회적 비용도 커져가고 있는데, 실상 우리나라의 노인 복지는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국가에서 절대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복지제도가 잘 갖춰져 있는 북유럽 국가라면 모를까, 현재 우리나라 상황에서는 은퇴 시기가 되도 맘 놓고 일에서 손을 놓을 수 없습니다. 일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인 생활 유지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노인 의료비입니다. 노인들은 질병에 취약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인체의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는 탓인데, 병이 생겨도 쉽게 낫지 않기 때문에 치료비용이 젊을 때보다 배 이상으로 증가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이 어느 정도 치료비 보조를 해주고는 있지만, 큰 병에 걸렸을 경우에는 큰 보탬이 되지 못합니다.
그럼,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노인 맞춤형 상품인 <실버보험>을 추천합니다.
실버보험은 중장년층의 노후 대비를 위해 설계된 상품으로, 생활비 지원은 물론이고 가장 중요한 의료비를 보장해줍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들면 보험 가입 자체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실버보험이 출시되면서 진입 장벽이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시중에 나와 있는 실버보험들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먼저, 동양생명이 지난달 5일에 출시한 <(무)수호천사 홈케어실버암보험>은 당뇨병과 고혈압이 있더라도 문제없이 가입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연령도 75세까지로 크게 확대되어, 61세부터 75세까지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에 가입하고 나서, 추후에 일반암 진단을 받게 되면 암 진단비로 2000만원이 지급되고, 고액암과 3대 집중암은 추가로 특약 가입시 각각 최대 4000만원,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