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입이 불규칙한 프리랜서와 자영업자에 유리한 연금보험 소개 - 한화생명, 더따뜻한 프리연금보험
연금보험은 시중에 시판중인 보험들 중에 보험료가 비싼 축에 속합니다.
그도 그럴 게, 보험료를 낸 만큼 돌려받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노후의 풍족함을 위해 월 20-30만원의 보험료를 내고 연금보험에 가입합니다. 조금 부담스런 금액이기는 해도, 고정적인 수입이 있는 직장인들은 큰 무리없이 보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이 불규칙한 자영업자나 프리랜서는 사정이 다릅니다.
수입이 많을 때는 보험을 유지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갑자기 경기가 나빠져 수입이 줄어들면 20-30만원의 월보험료를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그때는 결국 해지수순을 밟게 되는데, 보험의 특성상 손해가 막심합니다.
그럼, 월 보험료 부담없이 유지할 수 있는 연금보험은 없는 걸까요?
아니,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한화생명의 <더따뜻한 프리연금보험>이 그것입니다.
해당 보험은 연내자유납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소득이 불규칙한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들에게 월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줍니다.
▣ 더따뜻한 프리연금보험 상품 안내서
▶ 연내자유납 기능 탑재
(12월 15일까지 배타적 사용권을 취득함으로써, 한화생명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 보험 가입시, 연간보험료를 설정하면 매월 일정한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1년 안에만 정해진 금액을 납부하면 실효없이 보험이 유지됨
- 쉬운 예로, 11개월 동안 전혀 수입이 없던 A라는 작가가 12월에 책을 내고, 500만원의 연간보험료를 한꺼번에 납부했을 경우, 프리연금보험은 어떤 불이익도 없이 그대로 유지됨
- 주의사항!!! 연내자유납 기능은 보험 가입 1년 이후부터 적용됨.
▶ 사망보장 삭제
- 사망보장이 빠짐으로써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가입 가능
- 사망보장에 소요되는 비용이 빠짐으로써 보다 많은 연금재원 확보
- 최대 74세까지 가입 가능 → 자연스럽게 연금 개시연령도 기존 연금보험보다 10년 가량 연장(최대 90세)
▶ LTC형 연금 가입시, 일상생활장해상태 또는 중증 치매상태로 진단 확정되면 2배로 증액된 연금 평생 보장
▶ 기본적인 연금기능 외에 다양한 특약 보유
- 대표적 특약 18가지 : 암진단, 실손보장, 성인병진단 등
▣ 연금보험은 수천만원 단위의 장기계약이기 때문에 가입 전에 신중하게 보험료를 책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괜히 과도하게 보험료를 책정했다가 만기 전에 해지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가입 전에 전문가를 통해 적절한 보험료를 설계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