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삼성생명 어린이 연금보험 소개 - 우리아이 부자연금보험
일반적으로 연금보험이라고 하면, 성인이 노후를 대비하는 수단으로 가입하는 대표적인 보험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놀랍게도 연금보험에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있다고 합니다.
그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삼성생명에서 출시한 『우리아이 부자연금보험』입니다.
사실, 2011년 관련 규정이 개정되기 전까지만 해도 어린이 연금보험은 판매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연금보험에 사망 보장이 반드시 포함되야 한다는 조항이 바뀌면서 삼성생명이 발 빠르게 위의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우리아이 부자연금보험>은 거치기간을 길게 가져가 높은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거치시, 비과세 혜택)
만 14세 이전에 가입해 45세 이후부터 연금을 개시하는 상품으로, 최소 30년 이상의 거치기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에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는 중도인출 기능을 이용해서 해지환급금의 50% 한도 내에서 납입된 보험료를 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형편이 좋을 때는 추가 납입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
이 상품은 공시이율이 적용되는데, 지난해 말 기준으로 연복리 4.4%가 적용됩니다.
0세부터 14세의 어린이는 특별한 조건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연금 지급 개시는 45세 이후부터 계약자가 정한 나이(최대 80세)로 하게 됩니다. 가입 후, 연금지급이 시작되는 나이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연금보험!!
단순하게 하나의 상품만을 보고 가입을 결정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그 특성상 거치 기간이 길고, 보험료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입니다. 앞서서 몇 번이나 강조를 해드렸지만, 보험은 가입을 하는 그 행위보다 꾸준히 유지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축보험처럼 중도에 보험료를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가입을 할 경우에는 중도해약이라는 최악의 결과물을 얻게 됩니다.
혹시라도, 연금보험에 가입코자 하신다면 먼저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을 하고 결정하세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옛말!!! 하나도 틀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