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신규 보험 상품은 (주)알리안츠생명에서 텔레마케팅 전용으로 개발한 상품입니다.

보험상품명은 (무)알리안츠다이렉트무심사파워실버보험입니다.


무배당 알리안츠다이렉트무심사실버보험(갱신형)은 사망을 보장하는 정기보험으로서, 건강진단과 청약심사를 받지 않고 질병유무와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지병이 있거나, 과거에 큰 수술을 받은 경우 보험심사에서 반려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무배당 알리안츠다이렉트무심사실버보험은 그런 분들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하게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보험 가입자(피보험자)계약일로부터 만 2년 이후 사망할 경우, 혹은 2년 이내 재해로 사망할 경우, 계약된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보장금액을(1000~2000만원 한도)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타의 생명보험과 비교하면, 보장금액이 상당히 적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무심사로 진행되는 보험이니만큼 그 금액이 지극히 현실적이라는 판단이 듭니다.


(무)알리안츠다이렉트무심사파워실버보험은 갱신형 상품으로, 가입은 50세부터 75세(단, 남성은 68세)까지 가능하며 10년 만기 최초 계약 이후 5년마다 갱신을 통해서 최대 83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이 상품에서 가장 주의깊게 살펴야 할  내용인데, 주 계약 1000만원에 10년 만기 최초가입시 월 보험료는 60세 기준으로 남성은 5만 2900원, 여성은 2만 2300원입니다. 사망나이가 아무래도 남성들이 여성보다 앞서다보니, 보험료가 두 배 넘게 차이납니다.


개인적으로, 이 보험은 노부부만 사는 단독가정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부 중 한 명이 죽게 되면, 홀로 남겨졌을 때 경제적인 부담을 크게 떠앉을 수 있는데 이 보험을 가입한다면 그 부담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매달 보험료를 부담할 수 있는 가정에 한합니다. 60세 남성이 이 보험에 가입했을 경우, 10년 동안 600만원이 넘는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유가 없을 경우 중도해지로 인한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보험은 가입하는 것보다, 꾸준히 유지해나가는 게 더 중요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