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이색 저축 상품은 IBK기업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뜰살뜰자유적금>입니다.

 

이 적금상품은 체크카드 사용과 동시에 일정금액이 카드 결제계좌에서 이 통장으로 자동이체돼 체크카드 소득공제와 적금 우대이율의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적립금액은 정액(500원, 1000원, 1000원~10만원)과 잔돈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액적립은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이체되고, 잔돈 적립은 1000원 미만 금액이 이체돼 적립됩니다. 가입 기간은 6개월과 1년으로,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가입할 시에는 연 0.1%포인트, 적립서비스 이용시 최고 연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최고금리는 6개월 연 3.3%, 1년 연 3.5%입니다.

 

최근 체크카드 소득공제율이 30%로 신용카드보다 2배나 높아지면서, 체크카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달리 체크카드도 신용카드 못지 않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체크카드 이용고객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IBK알뜰살뜰자유적금>은 체크카드 활용도가 높은 분들께 유용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는데, 이참에 <알뜰살뜰자유적금>에 한 번 가입해봐야겠습니다.^^ 돼지저금통 겸용으로~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