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일반 보험과 다이렉트 보험의 결정적인 차이 - 저렴한 보험료와 내맘대로 보험설계
☞ 다이렉트 보험처럼 앞으로 쭉 뻗은 도로
다이렉트 보험은 이름 그대로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가입을 하는 보험을 뜻합니다.
일종의 직거래 보험이라 할 수 있는데, 중간상인이라고 할 수 있는 설계사가 거래 과정에서 배제되기에 일반 보험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내용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면, 초기 사업비로 설계사 수수료가 빠져나갑니다.
이 수수료는 보험료가 비싼 보험일수록 높게 책정되는데, 이러한 점 때문에 일부 불량한 설계사들이 불필요한 특약을 사탕발림으로 추가해 보험료를 올립니다. 이를 불완전 판매라고 하는데, 보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는 그 꼼수를 알아차리기 힘들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다이렉트 보험은 어떨까요?
당연한 얘기겠지만, 설계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불완전 판매의 위험성이 적습니다.
그냥 인터넷 상에서 내가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을 신청하면 됩니다.
물론, 설계사 수수료가 빠지기 때문에 보험료는 자동적으로 내려갑니다.
# 보험료는 다이렉트 보험 홈페이지 내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일반 보험 설계 후에, 다이렉트 보험 조회를 해보면 그 차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운영중인 다이렉트 보험 안내
- 교보라이프플래닛 다이렉트 보험
- 현대라이프제로 다이렉트 보험
- 한화생명 온슈어 다이렉트 보험
- KDB 다이렉트 보험
- AIG 다이렉트 보험
- 미래에셋 다이렉트 보험
- 다수의 자동차보험
☞ 다이렉트 보험은 설계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하지 않는만큼, 가입자 본인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공부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필요한 보장인데도 빼버리는 경우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한푼의 보험금도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