쥔장은 개인적으로 주가연계증권에 관심이 많다.

주식보다는 위험도가 낮은 반면에 은행 이자보다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어서다.

물론, 주가연계증권은 주식에 기반을 둔 투자상품이니만큼 처음 설계한 대로 주식이 오르거나 내리지 않으면 기대한 만큼의 수익이 나지 않거나 되레 원금 손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래서 주가연계증권에 투자할 때는 무엇보다 그 투자대상이 되는 회사를 신중하게 살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오늘 소개할 미래에셋증권의 2가지 ELS 상품은 개인적으로 기대치가 높다.

 

(1) 제21550회 아마존-스타벅스 원금 90% 부분지급 조기상환형 ELS

 

 - 만기 1년

 - 조기상환 평가일(3개월, 6개월, 9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이 기준가의 102% 이상이면 연 10% 수익 지급

 -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만기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 가격이 기준가보다 상승했으면 기초자산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수익률만큼 수익을 지급하고 두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기준가보다 떨어졌으면 최대 10%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한다.

 

(2) 제21550회 애플-삼성전자-SK하이닉스 원금 95% 부분지급 조기상환형 ELS

 

 - 만기 1년

 - 조기상환 평가일에 세 회사의 주가가 기준가의 102% 이상이면, 연 10% 수익 지급

 - 세 회사의 주가 중 하나라도 기준가의 아래로 떨어졌다면, 원금의 최대 5% 손해 발생

 

위의 두 상품들은 원금 손실의 규모를 낮춘 안정추구형 주가연계증권이다.

주가의 흐름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더라도 원금 손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그리고, 여기서 주목해할 건 기초자산으로 삼고 있는 회사들이다. 아마존, 스타벅스, 애플, 삼성전자 등은 모두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량주들이다.

그 말인즉슨, 다른 주식들에 비해서 지수의 변동이 크지 않다는 뜻이다.

 

보다 안정적인 조건 하에서 은행보다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위에 소개한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물론, 그 선택에 따른 책임은 본인의 몫이다.

 

설정

트랙백

댓글